생활정보

코로나 확진자 증상 순서, 백신 미접종자

신나는나라 2022. 9. 7. 22:30
728x90
반응형
728x170

아직 코로나 확진자가 8만 명 이상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. 올해 초 오미크론이 유행일 때, 백신을 맞지 않았는데 코로나에 걸렸습니다. 
목아픔, 두통, 설사, 콧물, 목소리, 어지러움 , 가래, 인후통 등 다양한 증상이 있었습니다. 7일간의 증상을 한 번 정리해볼게요.


* 발현시기 확진 전날 증상


확진 전날 새벽부터 자다 깨다를 반복하고 중간중간 근육통이 있었습니다. 아침에 일어나서 체온계로 열을 재보니 38 도였습니다. 자가 키트로 검사를 해보니 두 줄이 나왔습니다. 이때부터 방에 혼자 자가격리를 시작합니다.

* 1일차

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했는데 역시 양성이었습니다. 목 통증, 두통, 근육통, 허리 통증, 노란 가래 등 마치 독감과 비슷한 증상이었습니다. 약처방을 받고 먹으니 아픈 곳들이 조금 약해졌어요.

처방받은 약
부루펜정 200mg
코데날정
삼아 탄툼액 (가글)
가나칸정 50mg
무코스타정
타이레놀 이알 서방정(필요시 추가 복용)

* 2일 차

1일 차와 크게 다를 게 없었습니다.
1일보다 약해진 느낌이었습니다.

* 3일 차

이때부터 시작이었던 같습니다.
침을 못삼킬정도의 목 통증이 왔습니다.
밥도 못 먹을 정도의 통증이었어요.

새로운 증상이 생겨서 약 처방을 다시 받고 저녁부터 바뀐 약을 먹었어요.


움카 맥스 정 (진해거담제 & 기침감기약)
코대원 포르테 시럽 (진해거담제 & 기침감기약)
넥시움정 20mg (프로톤 펌프 저해제)
자쿠텍스정 375mg (페니실린계 항생제)
소론도정 (항염증제)

자쿠텍스정? 소론도정? 이 있어서 인지 확실히 목 통증이 호전되었어요.

* 4일 차

약 때문인지 목 통증은 아주 많이 좋아졌습니다. 하지만, 속 메슥거림, 울렁거림 증상들이 새로 생겼습니다.

* 5일 차

속울렁거림은 거의 없고 아주 약간의 메슥거림만 남았습니다. 그리고 약간의 갑작스러운 코막힘이 있었어요.

* 6일 차

아주 간혹 느껴지는 메스꺼움만 남았습니다. 그리고 가래는 아주 약간 있었지만, 연한 노란 가래로 바뀌었어요.

* 7일 차

모든 지나온 증상들이 아주 약간씩 남은 것 같습니다. 가래, 기침 조금, 목 이물감, 속 울렁거림

마지막 날이라 혹시 몰라서 다시 증상을 이야기하고 처방을 받았어요.

엘도스 캡슐 (진해거담제 & 기침감기약)
클래로 신정 250mg (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)
시네츄라시럽 ( 진해거담제 & 기침감기약)
넥시움정 20mg (프로톤 펌프 저해제)
움카 맥스 정 (진해거담제 & 기침감기약)
바리다제정 (소염효소제)

코로나는 절대 걸리면 안 되겠지만, 약 잘 챙겨 드시고 잠 잘 자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게 증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. 사람마다 모든 증상이 다르니 참고하세요.

빨리 코로나 시국이 끝나면 비행기 타고 여행 가고 싶네요.

 

728x90
반응형